본문 바로가기

먹방기록

개불 직접 손질법! 집에서 소주안주로 먹기!

반응형

퇴근시간이 다가와서 '오늘은 뭘 먹나~'고민하던 차에 카톡이 하나 옵니다.

'오빠 개불 좋아해?'

'아니, 개불 사랑해.'

'회사앞에 생물 개불 파는데 좀 사갈까? 손질 할 수 있겠어?'

'콜콜!'

사실 개불 손질은 커녕 생선도 손질 해 본적 없는 곱게 자란 저인데...

근거없는 자신감으로 충만해져서는 무조건 사오라고 했습니다. 월요일 부터 개불에 소주 한잔 하면~~크으~~


개불 직접 손질! 집에서 소주안주로  먹기!


쨘~~

'개불 8미'

아...개불은 '미'라고 세는 구나.. 이제껏 '마리'인 줄 알았는데

오늘도 하나 배워 갑니다.




스티로폼 박스를 뜯고 비닐에 쌓여있던 개불을 풀어줍니다.

'답답했지~? 불쌍한 것들...'

정확히 8미가 맞네요.


일단물에 씻어야 될거 같아서

보울에 받아는 놨는데 손질은?


<출처:??>


인터넷 어딘가에서 찾은 개불 손질법입니다.

예~전에 받아놓은건데, 출처를 잊어버렸네요ㅠㅠ


일단 손질법에 의하면 필요한 도구는


칼과, 가위!




저도 처음이라 시종일관 물에 씻어가면서 

이미지에 본대로 손질 해 봅니다.




피!!!!

내장!!!!!

끝을 칼로 살짝 잘랐는데 쏟아져 나오는 피와 내장의 양이 생각보다 어마어마 하네요..

필히 싱크대 옆에서 물과 함께 손질 해야 합니다.


양끝을 자르고, 칼등으로 남은 내장을 완전히
제거 해 줬습니다.




1차 손질한 개불을 다시 보울에 넣고

박박박 씻어줍니다!


횟집에서 나올때는 마냥 맛나게 먹었는데

막상 직접 해먹으려고보니..

은근 찝찝하네요ㅎㅎ



그래서 물로만 씻기엔 약간 모자른것 같아서

굵은 소금을 쳐서 박박~버무려가면서

깨~끗하게 씻어줬습니다.




접시에 담아내니 제법

횟집에서 나오는 그것과 비슷하네요~


처음 스티로폼 박스를 뜯었을때의 그 모습은 이제 없고

오로지 소주 안주의 영롱한 자태만이~ㅎㅎ




소주가 빠질수가 없죠!

소금장한 참기름과, 초장까지 준비를 마쳤습니다.




마침 저녁시간이어서 밥도 함께 차렸네요.


늘 횟집에서나 먹던 개불을

집에서, 그것도 직접 손질해서 먹으니


맛도 맛이지만 왠지모를 뿌듯함이 있네요.


입 심심할때는 소주안주로 딱!인것 같습니다.ㅋ



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