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먹방기록

가을강릉여행>토담순두부 순두부전골 먹방+ 허난설헌생가 산책

반응형

더 추워지기 전에

강릉, 속초로 1박2일 여행 다녀왔습니다.


여름에 해수욕 하러 몇번 가보긴 했는데

가을 여행은 이번이 처음인것 같네요.


이번 여행의 컨셉은

순수하게 먹방!


일행 중 한명이 짠 코스대로

따라만 가는 편한 여행이었네요.



먹방 첫번째 코스는

토담순두부


오전 9시 조금 넘어 도착했는데

다행히 웨이팅 없이 들어갔습니다.


다 먹고 집에와서 포스팅하면서 보니

알쓸신잡이니 밤도깨비니

JTBC프로그램에 소개된

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.




전통 한옥스타일의 내부

좌식과 입식테이블이 함께 있습니다.


민속주점 느낌이 확~나네요.


옛날에 민속주점에서 술먹다가

천장에서 떨어진 집게벌레가 귀에 들어간

기억 때문인지..


이런곳 들를때마다 집게벌레 생각이...하..



<출처:네이버 플레이스>


밥먹는데 정신이 팔려서 메뉴판을 못찍었더니

가격이 얼만지 기억도 안나서

검색해봤습니다.


네. 8천원이었네요.


8천원짜리 순두부전골 2인분

그냥 두부전골 2인분


총 4인분 주문 했습니다.




몽글몽글한 순두부전골과




큼직큼직한 두부전골


기본적으로 메뉴들이 2인분 이상이어서


최소 4인이상 파티 맺어서 가야

이렇게 종류 별로 맛 볼 수가있네요.


둘이서만 데이트 할때는

꼭 한가지 메뉴밖에 못먹어서 아쉬웠는데..




뭐 별거도 없구만

너도나도 사진찍니라 정신 없습니다.


블로그 할거도 아님서

말라꼬 사진을 찍는건지 모르겠지만

일단 한국인 고유 의식 중 하나라고 하니


그러려니 하면서 나도 사진 열심히 찍었네요.




찍다보니 별걸 다 찍었네..라는 생각


당연하겠지만

강릉쌀 사용한답니다.


하긴, 줄서서 먹는 강릉 맛집인데

쌀이고 두부고 전부 중국산이거나 하면

누가 오겠나요?




밥 다먹고 찍은 영수증 입니다.


사실 두부전골이란게 먹는 도중에 찍기에는

그닥 뭐 비쥬얼이 이쁘고 아름다운건 아니다 보니~


3시간 운전 후에 배고파서

걸신들린듯 먹느라 못찍은 것도 있고!



아무튼 저무튼

관광지+맛집 치고는

적당하다 싶은 가격입니다.


요즘 뭐 티비 한번 나왔다하면

정말 양심없는 가격으로 장사하는데가 많다보니


토담순두부는 그런면에서는

괜찮네요.




가게 나가서 고소한 향이 나서 보니

주방이 이렇게 보이네요.


두부를 만드는 거대한 솥들..


입장할때는 꽉 차있었는데

밥먹고 나오는데 보니 거의 다 비어있네요.


인기폭발!


부럽다!!




배도 꺼줄 겸 허난설헌 생가 공원

산책 나왔습니다.


다행히 미세먼지없이 날씨가 좋아서

설렁설렁 다니기 good이었네요.




그야말로 구름한전 없는 하늘

이른아침이라 사람도 적어서

더 좋았습니다.


역시 Good!



캘리그라피 전시도 하길래

들러봤습니다.


1박2일 여행의 첫 코스로

든든하고 부담없는 두부전골 먹고

곧바로 여행 주최자의 강력 추천이


툇마루커피로 이동 ㄱㄱ~



반응형